.entry-content a, .post-header h1 em, .comments h2 .count {color:#04beb8} .comment-form .submit button:hover, .comment-form .submit button:focus {background-color:#04beb8}
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이야기...일까나

여자들이여 남자들에게는 '스트레이트로 꽂아라'

by 우유으유 2023. 10. 4.

연애와 결혼을 하며 대화를 나눌 때 감정이 상해서 싸우는 상황이 많다. 싸우는 이유가 너무나도 많지만 오늘의 글을 읽게 된다면 지금보다는 덜 싸우게 된다는 것은 확실하다.

 

여자들이여 남자들에게는 스트레이트로 꽂아라

 

당최 무슨 말을 하는 것일까?

 


여자들의 세계에서는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누군가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할 때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돌려말해도 여자들은 상대방의 숨겨져 있는 중심의 말을 캐치하는 능력이 좋다. 

 

그래서 굳이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아도 서로 대화가 가능하고 이해를 해준다. 

 

하 지 만 

 

남자들은 여자들의 세계와는 다르다. 친구가 자신에게 애매모호하게 말을 하고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돌려서 말하는 느낌을 받으면 남자들은 싫증을 낸다. 때로는 상대방이 도대체 무슨 말을 나에게 전하려 하는 것인지 이해를 하지 못한다.

 

남자들은 이러한 상황이 오면 상대방이 실컷 말을 전해도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뭔데?"  "그렇게 돌려 말하지 말고 솔직하게 말을 해봐"  "나는 그렇게 말하면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 하겠어.." 이러한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상황을 하나 만들어 보자. 남녀가 결혼을 해서 같이 사는데 어느 날, 남자가 아무런 말 없이 집에 늦게 들어온 것이다. 

 

이 상황에서 여자는 보통 무슨 말을 남자에게 할까?

 

여자 화남

"어떻게 집에 아무런 말도 없이 이렇게 늦을 수가 있어요?"  "당신이 늦으면 나는 혼자서 무슨 생각을 하게 되는지 알기는 해요?"  "왜 연락을 안 했어요? 진짜 실망이에요." 같은 질문을 남자에게 던진다. 여자가 기분이 상해 있을 때 남자에게 던지는 질문들은 대답을 듣기 위한 질문이라기보다는 트집을 잡으려는 따지려는 의도의 질문이 대부분이다.

 

여자가 기분이 상했다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일 수 있지만 "늦게 들어오면 나는 당신을 계속 기다리는 것이 힘들어요"  "당신한테 무슨 일이 생긴 거는 아닌지 얼마나 걱정했는지 몰라요"  "당신 나름대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저도 알지만 혹시 늦게 도착할 것 같으면 미리 연락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라고 남자에게 표현을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여자들은 대부분 남에게 수사학적인 질문을 던지게 된다. 남자들은 이러한 질문들을 받게 된다면 여자가 자신을 비난하고 있다고 느끼며 자신에게 또는 가족에게 더욱더 충실할 것을 강요받는 느낌을 가지게 된다. 그러면서 방어태세를 가지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여자에게 변명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남자가 집에 늦게 돌아온다면 여자들은 힘이 들겠지만 돌려서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트집을 잡으려는 질문을 남자에게 던지기보다는 흥분되어 있는 자신의 감정을 추스르고 직접적이고 솔직하게 자신의 현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남자들도 여자가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이 트집을 잡기 위해서 따지기 위해서 질문을 던지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솔직하게 궁금해서 던지는 질문인지 알고 있다.

 

만약에 여자가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고 단지 감정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난하고 힐난하고 책망한다면 겉으로 남자들은 다음부터 조심하겠다고 말은 하겠지만 속으로는 전혀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다음에 똑같은 상황이 온다면 남자는 여자가 자신을 믿어준다는 신뢰안에서 여자에게 연락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저번처럼 여자에게 비난과 책망을 듣지 않기 위해서 좋지 않은 마음으로 여자에게 연락을 할 것이다. 

 

여자들이여 그대들의 감정이 상하고 표출하고 싶은 마음은 백번 이해가 가지만 남자를 사랑한다면 서로의 관계를 계속해서 좋게 또는 성장하기 위해서라면 남자에게 돌려서 말하기보다는

 

"나는 오늘 당신의 이러한 행동 때문에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당신이 나를 의도적으로 기분을 상하게 하려고 했던 행동이 아니라는 것을 나도 알지만 나도 당신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있으니 나의 기분도 이해를 해줬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이런 상황이 온다면 이렇게 행동을 해준다면 나는 고마울 것 같아요."

 

이렇게 남자에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직접적으로 표현한다면 남자는 당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될 것이다.


오늘의 이야기는 여. 기. 까. 지.